칠곡군 약목 북삼 수도물 수압약함 배관청소작업으로 상승

대구경북지역 수돗물처리 플랜트 관련 시공, 청소, 공사 업무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배관도움입니다.
오늘일하는 낮시간은 뜨거운 태양 때문에 어제보다 더 덥습니다. 다행히 바람이 세게 불고 있었지만 더위를 싫어해서 더위가 걱정되었네요

오늘 일로 고객님들이 걱정하시는 내용은 약목아파트 내용입니다..수돗물의 수압이 너무 약해서 물 사용을 못쓰시는 분들의 고민은 해결에 대한 내용입니다.


약목에 위치한 아파트 5층 계단입니다. 이곳은 다행이 1층이네요.무거운 장비를 1층까지 가지고 가는것은 높은곳보다는 부담이 많이 줄어듭니다.또한 현재 이곳은 빈 집이기 때문에 일하기 더 좋은 환경입니다.
이 곳의 주인은 약 한 달 전에 저흐 대구경북 배관114 로 연락했습니다.
연락주셔서 당시 집안의 상황을 말씀해주셨는데 당시 그곳에 세입자가 살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세입자분들은 곧 이사를 나갈 예정이었기 때문에 세입자가 이사를 나가고 나서 작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질문에 대한 내용은 집안의 수압이 상당히 약하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야기를 듣는 것만으로는 무엇때문이다 하고 할수 없겠습니다.그런데 이번에 고객님의 집이 오래된 집이라 아마도 배관 자체가 아연도금 강관으로 되어 있어서 부식 상황이 심하게 진행되고 있고, 녹이 많이 있을것으로 추정되어 배관이 막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말씀드렸더니 배관을 청소하는 것이 맞다고 하여 작업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설명드렸네요.

예약하고 약속한 날짜에 방문했습니다.예약 당시에는 몰랐는데 날짜가 노동절 같은 공휴일이다. 명절에도 대구경북배관114는 고객만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작업 예정시간보다 25분 일찍 도착했는데 사람이 없어서 30분 정도 기다림 칠곡군, 약목, 북삼 등의 수압이 왜 약한지에 대해 확인하기 위해 고객님께서 오셔서 급히 수도꼭지를 열어 주셨습니다.수돗물이 처음 나올 때 배관청소로 인해 수압이 높아지는 수돗물관은 아연도금강관으로 판단됩니다.
작업을 진행한 이곳은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여보니 약 32년 전에 지어진 곳으로 당시에 철관을 설치했다면 녹이 생기는 것은 당연할것입니다.

이와 같이 노후된 수도관을 사용하는 곳에서는 먼저 아파트 자체의 수도배관을 교체한 다음 가정마다 수도배관을 교체하여 녹과 철 침전물로 부터 완전히 벗어나야 합니다.작업의 범위는 가정에 모든 수도배관이어야 합니다.
냉수를 먼저 작업하는 동안 원래의 녹 침전물이 뭉치면서 점차 수압이 좋아집니다. 그 이후로 청소작업으로 온수배관에 오물이 나온 후 수압이 좋아졌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수돗물이 나오는 배관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그 재질은 강관 및 플라스틱 파이프.
요즘은 강관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테인리스 파이프와 철 파이프는 완전히 다릅니다. 녹슬지 않는 플라스틱 배관
그러나 이러한 플라스틱 배관도 접합부가 부식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먼지와 같은 것이 새어 나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칠곡군 약목 북삼동 아파트에서 수압이 낮아 불편함을 느끼셨던 고객님의 내용으로 현재 청소작업을 통해 수압이 완벽하게 개선되어 만족하신 내용으로 포스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