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찌꺼기가 수도에서 나와요 대구 다사 아파트
오늘은 여러 곳에서 작업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수돗물에 검은 찌꺼기가 나오는 곳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대구 달성군 다사에 위치한 15년 미만의 아파트에서의 사진을 올려드립니다.
전국의 주택이든 아파트든 가리지 않고 이런 검은 찌꺼기가 나타나는 곳이 제법 있습니다.. 이것은 가정에서의 관리 부족을 의미하지 않고 오래될수록 문제가 생길수 있는 부분입니다.
수도관에 연결된 부품은 상당히 많은데요. 그런 부속품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식되어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기 다른부분이 있는데요.
전형적인 것은 이 검은 찌꺼기가 각각 다르게 흘러 나온다는 것입니다.
집안 어디에서나 살짝 보이는 곳도 있고, 이렇게 거실 화장실에서만 볼 수 있는 곳도 있어요.
거실 화장실에서도 변기, 세면대, 샤워기 사이 특정 장소에서만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 대구경북배관114로 연락을 주시고 작업요청을 해주신 곳이 고객분들은 상당히 많습니다.
예전에 경북 지역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아파트 단지 한곳에 검은 찌꺼기가 흘러나오는 곳이 있었습니다.
lh에서 관리하는 곳이라 욕실의 모든 부품을 교체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개별적인 관리를 하여야 하는 일반 아파트에서는 집안의 모든 수리를 집에서 해결해야 합니다.
얼마전 상주에서도 이것저것 연락을 해서 해결해드렸는데요.대구, 구미, 김천에 이렇게 수돗물에서 검은 슬러지가 나오는 곳이 꽤 있습니다.그리고 각각의 원인이 다른 것도 특징입니다.
몇 달 전 고령의 한 마을에 거주하시는 고객분으로 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주방과 화장실에 검은 찌꺼기가 남아있어 이곳저곳을 돌아가며 확인하고 청소를 하였지만 쉽게 원인을 찾기는 힘들었던 곳이었습니다. 마지막 작업으로 확인하는 결과 결국 이 마을 전체에 쏟아진 검은 찌꺼기가 원인이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은 대부분 시골이 아니라서 찌꺼기가 나오는지 확인도 하지 않고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마을이다.
이곳은 수도사업소가 해결되어야 하는 곳입니다. 수도 사업소의 담당자에게 연락했고이후 마을 전체의 검은 찌꺼기는 해결되었습니다.
오늘의 현장인 이곳의 대구 달성군 다사에 위치한 이 아파트도 거실 화장실에서 막 나오는 검은 찌꺼기가 있습니다.
관리실에 문의를 해보셨다 하시는데 그러한 내용을 접한적인 없다하셨다 하네요.
하지만 같은 부속을 썼다고 보아야 하는만큼 다른곳에서도 문제가 생길 확률이 커 보입니다.
총 1시간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원인을 찾고 고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보이지 않는 배관 내부에 문제가 있다면 세면대, 변기, 욕실 타일을 철거하고 배관 부품을 교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가장 중요한 것은 원인을 찾고 해결하는 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점입니다.
원인을 찾으면 무조건 해결할 수 있는것은 확실히 좋은 내용일것입니다.
오늘은 대구 달성군 다사에 위치한 15년된 아파트에서 검은 찌꺼기가 나오는 곳이라는 내용으로 여러분께 소개 하였습니다.가정에서 처음 수돗물을 사용할 때 일시적인 검은 찌꺼기가 나온다면 빠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누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